팝업존 닫기
메뉴닫기

문화소식

2021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충남세종 지역예선 성황리에 마무리 글의 상세내용

『 2021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충남세종 지역예선 성황리에 마무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21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충남세종 지역예선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21-08-19 조회 38
첨부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회장 유환동)가 개최·주관한 2021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충남·세종 지역예선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지역예선은 충청남도와 세종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 문화예술 공연단체 25개팀이 참여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8분 이내의 각 팀의 실연 영상을 촬영한 후, 대학교수 등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5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 엄격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심사 결과 공주팝스오케스트라(대표 류인수) 어머니 다듬이 소리(대표 한상운) 팀이 각각 1, 2위를 차지, 라이징스타상 수상 단체로 선정돼 상금과 트로피를 받는 동시에 9월에 열리는 전국 본선경연에 출전하게 되었다. 이 밖에 계룡하모사랑 꽃향기 우쿨렐레 달빛 아코디언 들돌합창단 소들 신바람장구난타 전통무용연구회 파랑새오카리나앙상블 8개 팀이 실버스타상 수상단체로 선정되어 트로피와 상장을 수여받는다.

 

유환동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장은 실버스타가 되기 위한 참가자들이 주인공이 되어 열띤 경연을 펼쳐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어르신 예술가를 대상으로 문화생활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문화를 매개로 전 세대 소통의 장이 되는 문화행사이다. 이번 예선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영상 촬영으로 진행하였고 매년 충남·세종 지역 어르신 단체의 열띤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