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닫기
서브페이지 배경

안녕하십니까
서천문화원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희망찬 서천의 미래, 문화로 열어가고 싶습니다.

미래학자들은 일찍이 21세기에는 문화가 지역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수단으로 사용 될 것이라고 예견해 왔으며 실제 이러한 현상은 오늘날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서천문화원은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잠재의식을 기반으로 태어난 자각적 지방주민의 조직으로서 지방문화원 진흥법에 의거하여 정부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은 법정 문화진흥 기관이자 문화진흥예술법의 문화전수시설로 지정되어 운영되어 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화원은 정신문화의 창달과 문화를 통한 주민의 건강한 심신을 유지하기 위한 사업을 펼쳐 지역문화 전반의 특색을 찾아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정신문화를 담는 그릇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백범 김구선생께서는 "나의 소원 중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두가 공유하고 함께하는 문화! 옛것과 현재가 공존하며 어우러지는 문화! 바로 이것이 앞으로 서천에서 함께하는 문화의 힘이고 문화원이 만들어 가야할 서천문화의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서천문화원! 이제 회원과 주민이 함께해야 할 때입니다. 그간의 경험들을 교훈삼아 소통과 화합으로 문화의 큰 품을 가진 서천문화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행복한 동행을 부탁드립니다.

서천문화원 원장 이관우